China   Press-KOREAN

Press-KOREAN

Title SM상선, 부산시·부산지역 화주 단체와 동반성장 위한 상생협력 MOU 체결
Date 2018-04-11 03:03:16
Attach Files
DSC02427.jpg
 

SM상선이 부산시·부산지역 수출입 화주 단체와 함께 한국해운산업을 재건하고 화주-선사 간 상생협력을 통한 동반성장을 도모하는 MOU를 체결한다.

SM상선은 4월 10일 (화) 오전 10:30 부산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부산시, 부산상공회의소, 한국국제물류협회, 한국무역협회 부산기업협의회 등과 함께 화주단체-해운업계간 상생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다고 밝혔다.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부산지역 수출입 화주와 상공계가 부산기반 원양정기선사의 이용을 확대하고 해운업계는 양질의 해상운송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상공계의 해외시장 진출을 돕는 형식의 동반 성장 모델을 구축한다는 것이다.

부산시는 SM상선이 부산을 모항으로 하는 대한민국 대표 국적 원양선사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양금융을 포함한 다양한 정책적 지원이 원활히 이루어질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수출입 화주 및 해운업계가 참여하는 ‘상생협력 T/F’가 구성된다. 참여 기관 간에는 긴밀한 협력체제를 기반으로 구체적인 상호 지원사업을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SM상선 관계자는 “대한민국이 잃어버린 물동량을 회복하고 고용을 창출하여 부산항이 활기를 되찾게 하고, 나아가 대한민국 해운산업을 재건하는 데 힘을 보탤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 8로 78(마곡동, SM R&D 센터) 5, 6층
지하철 5호선 발산역 1, 9번 출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