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pan   Press-KOREAN

Press-KOREAN

Title SM상선, 삼성SDS 첼로(Cello) 컨퍼런스 참가
Date 2018-03-09 09:22:14
Attach Files
올해로 사업 2년 차에 접어든 국적 원양선사 SM상선이 삼성SDS가 주최한 첼로(Cello) 컨퍼런스에 특별 전시 부스를 설치하여 블록체인 기술과 회사의 비전을 알렸다.

KakaoTalk_20180308_225344556.jpg
 
지난 8일 삼성SDS 판교 캠퍼스에서 ‘Transform into New and Innovative Logistics’라는 주제로 진행된 행사에는 제조, 화학, 유통, 물류, IT 등 다양한 분야의 200여 개 기업이 참가해 신사업모델, 스마트 물류, 산업별 혁신 서비스에 대한 정보들을 활발하게 공유했다. 

SM상선은 행사장 내 마련된 특별 전시 부스에서 각계 기업 관계자 및 고객들에게 IOT 기술을 활용한 컨테이너 추적 등 삼성SDS와의 컨소시엄을 통해 개발 중인 블록체인 기술을 소개했다.

SM상선은 출범 초기부터 삼성SDS와 파트너로서 협력을 진행해왔으며, 2017년에는 신생 해운사임에도 불구하고 국적 원양선사로서 유일하게 ‘스페셜 파트너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날 행사에도 J.P MORGAN, 대한항공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공식 후원사로써 이름을 올렸다. 

뿐만 아니라, 행사장을 찾은 고객들에게 사업 2년 차에 접어든 회사의 비전과 전략도 설명했다. SM상선은 금년도 아주노선은 KSP 내 국내 연근해 선사 및 글로벌 선사들과 협력하여 서비스를 확대하고, 북미서안에는 신규 노선을 추가 개설하여 고객들에게 보다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함과 동시에 수익성을 제고하여 내실을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SM상선 관계자는 “삼성SDS를 포함한 국내외 다양한 고객 및 파트너들에게 신뢰받고 있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작년 한 해 구축한 영업망과 네트워크를 바탕으로 올해는 내실과 수익성을 동시에 달성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오시는 길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 8로 78(마곡동, SM R&D 센터) 5, 6층
지하철 5호선 발산역 1, 9번 출구